신앙이야기

성령충만

hope888 2014. 10. 12. 11:20

성령 충만 

   나는 성경이 성령은 누구이신 가를 말씀하기 때문만 아니라 또한 그가 무엇을 하시는가를 말씀하시기 때문에 그를 믿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성령이 하시는 일들에 대해서 놀라운 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그 하시는 일들의 목록은 너무 길어서 다 열거할 수가 없으나 그 중에 몇 가지를 살펴봅시다.

   성령께서는 성부와 성자로 더불어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성경을 기록하는 일에 영감을 불어 넣으셔서 성경이 다른 책들과 다르게 만드셨습니다. 성령 하나님께서는 인간 저작자들을 통해서 성경을 저작하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 잉태되게 하셨습니다. 천사 가브리엘은 마리아에게 "성령이 네게 임하시리라"(누가복음 1:35)고 했습니다. 예수께 임하시고, 그를 인도하시고, 그에게 권능으로 함께 해주신 분이 바로 성령이셨습니다.

  성경은 성령이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분이시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임하신 성령께서는 또한 오순절에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탄생하게 하신 분이십니다.

 성령께서는 사람들을 거듭나게 하시고 죄로 죽어 있던 그들을 살려 주십니다. 예수께서는 우리가 반드시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았다면 우리는 크리스찬이 아닙니다. 성령께서는 모든 크리스찬들 안에 거하십니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고린도전서 3.16). 성령께서는 거룩하게 하시고 깨끗하게 하시며 순결하고 깨끗하게 하십니다. 특히 이러한 일을 하시는 분이 바로 성령이십니다. 성령께서는 자신을 영화롭게 하거나 자신을 높이기 위해서 오지 않으셨습니다. 성령께서는 특별한 이름을 갖고 계시지 않으십니다. 예수께서는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요한복음 15 : 2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께서 사람에게 임하실 때 그 임하시는 증거 중에 하나는 그 사람 속에 하나님께서 구속자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 주신 놀라운 일들에 관하여 말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성령은 은혜를 가져다 주시는 분이시고 크리스찬이 크리스찬의 삶을 살게 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입니다(갈라디아서 5:22-23).

     내가 성령을 믿는 또 다른 이유는 그가 내 안에 거하시는 것을 체험하기 때문입니다. 성령을 아는 사람들은 천국 기업의 '보증'을 받았다는 것을 압니다. 이는 성령께서 우리에게 또한 우리가 영생을 얻었다는 사실을 증거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 안에서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해 주시는 이가 바로 성령이십니다.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게 하시고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시요 우리는 그의 구속을 받아 천국길을 행하는 그의 자녀들인 것을 알게 해 주시는 분이 바로 성령이십니다. 우리가 크리스찬으로서 "예수로 나의 구주삼고 성령과 피로써 거듭나니" 하고 찬송을 부를 수 있게 해 주시는 분이 바로 성령이십니다. 우리가 만일 그러한 확신을 마음 속에 분명히 갖고 있으면 성령을 우리 안에 모신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크리스찬은 그들이 처음 믿을 때 성령을 받는다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물이 새는 그릇이기에 성령의 충만을 계속 반복해서 받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의 임재가 우리 안에 충만하시기를 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는 많은 크리스찬들이 실패하고 풀이 죽는 이유가 성령의 충만을 받지 못하는 데에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가정에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가 있습니까? 아니면 분쟁과 좌절과 다툼과 걱정과 염려와 슬픔이 있습니까? 이처럼 어두운 것들은 성령이 계시지 않는다는 증거입니다. 이는 그가 희락과 화평과 사랑의 영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성령을 통해서 우리의 마음 속에 퍼져 들어옵니다.

    만일 여러분의 삶에 성령충만이 빠져 있고 또 그것이 무엇인지 알기 원하신다면, 그리고 만일 여러분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에 따라 살면서 그를 섬기고자 하신다면, 나는 여러분에게 수년 전 빌 브라잇 박사(Dr. Bill Bright)가 우리에게 요청했던 한 가지 일을 해 보시기를 제안합니다. 브라잇 박사는 단지 말씀을 듣기만 하는 자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또한 집에 가서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을 권하여 제법 큰 종이를 준비하고 그 위에 자기의 삶 속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죄들을 구체적으로 적으라고 했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조급함, 원한, 시기, 질투, 마음에 품은 악의, 사소한 일들을 용서치 않는 태도, 증오심, 분노, 정욕, 호색, 부정한 생각들, 탐욕, 물욕, 허욕 등 모든 기질적인 죄들을 열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죄목들을 낱낱이 쓰십시오. 또한 기도를 소홀히 한 죄, 하나님께 냉담했던 죄, 그의 말씀에 충실하지 못했던 죄, 예배에 게을렀던 죄, 전도하지 못했던 죄, 봉사하지 못했던 죄 등 해야 할 것을 하지 못한 부작위의 죄(不作爲罪, the sins of mission)도 마음에 숨기지 말고 깊이 생각해 보십시오.

     빌 브라잇 박사는 이러한 죄의 목록을 작성하고 나서 각자 자신의 마음을 살펴 아직 고백하지 않은 악한 생각이나 용서받지 못한 죄가 있는지 생각해 보라고 했습니다. 생각하는 동안에 성령께서 생각나게 해 주시는 죄가 또 있으면 기록하십시오. 적고 나서 조용히 기다리다가 "성령 하나님,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시고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옵소서" 하고 기도하십시오. 다시 기다리면 속달 편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 대해서나 이웃에 대해서 양심의 자유를 느낄 수 있을 때까지 모든 죄와 허물을 남김없이 계속 고백하며 하나님을 바라십시오. 아마도 이것은 여러분의 생애에 처음 경험해 보는 일이 될 것입니다. 나는 이보다 더 큰 복을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이것은 우리가 완전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리의 마음 속에 아직 고백하지 않은 죄, 회개치 않은 죄, 용서받지 못한 죄가 더 이상 아무 것도 떠오르지 않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제 그 종이 위에다가 큰 글자로 이렇게 쓰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를 우리의 모든 죄에서 깨끗케 하신다. " 믿음으로 그 약속을 청구하십시오. 그리고 믿으십시오. 아마도 이 때 여러분은 처음으로 예수께서 말씀하신 대로 하나님 아버지께서 여러분을 성령으로 충만케 해 주시기를 구하실 준비가 될 것입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누가복음 11:13).

  하나님 아버지께 성령을 구하십시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이기심과 죄와 자기 의와 교만과 바리새인 같은 위선으로 가득차 있으면 성령이 충만하실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낮추고 우리의 죄를 고백하며 우리의 곧은 목을 숙여 겸손한 태도를 취하면 하나님께서 임하셔서 그의 약속을 이루어 주시고 성령으로 충만케 해 주실 것입니다. 성령은 사랑의 영이시오 또한 희락의 영이십니다. 그는 우리에게 새 마음, 부드러운 마음을 주실 것입니다.

이제 그 종이를 부에 태우십시오!  고러나 하나님의 약속하신 것을 요청하시고 그를 믿으십시오. 그리고, 삶의 현장에 나아가 성령 안에서 행하시며 성령의 능력으로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끝. (내가 믿는 이유, 디 제임스 케네디 . 한국전도폭발출판부에서 인용함) 

 

'신앙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아들  (0) 2014.10.12
부활이야기  (0) 2014.10.12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0) 2014.10.12
우리 자신을 용서하는 방법  (0) 2014.10.12
주도형(Dominant)스타일: 담즙질(바울)  (0) 2014.10.12